查看原文
其他

​중한국제벤처투자포럼 및 제2회 흑룡강 중한국제벤처투자 경진대회 열려

월드조선족 黑龙江新闻 2022-12-13

12월 12일, 흑룡강성 인민정부 외사판공실,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 할빈시과학기술국, 빈현 인민정부, 중한국제혁신창업센터 등 부문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한중국제벤처투자포럼 및 제2회 흑룡강 중한국제벤처투자 경진대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한국 서울 창업센터 M-PLUS 회의장과 중국 할빈분회장에서 동시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벤처투자포럼과 경진로드쇼 두 부분으로 구성,  흑룡강성의 대 한국 과학기술합작기초우세를 일층 발휘하여 우량자본과 우량프로젝트의 고효률 매칭을 촉진하며 혁신산업 합작발전을 공동으로 모색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중한국제벤처투자포럼에 참가한 중한 전문가들과 수십개의 국내외 지명 벤처투자기업 대표들이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발전전략과 중한펀드조성방안공유, 흑룡강 벤처투자환경 및 중한 벤처투자 합작기기회 등 내용을 둘러싸고 열띤 토론을 벌렸으며 흑룡강성과 한국의 합작발전경로를 모색했다. 

제2회 흑룡강 중한벤처투자경진대회는 한국스타트기업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는데 총결선에 입선한 10여개 기업들은 모두 설립한지 3년이상에 달하고 한국액셀러레이트기업 인증을 받은 자질이 있고 실력이 있는 '스타'기업이였으며 인공지능, 바이오과학기술, 스마트제조, 무인주행자동차, 의료기기 및 장비, 스마트농업 등 령역을 포함하며 다수의 혁신제품은 이미 국제시장에 진입했다. 1등을 한 업체는 2022년 '중국벤처투자' 국제중소기업혁신창업대회 아시안 및 한일분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소식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할빈시를 '혁신선도도시'와 '북쪽개방도시'주제건설임무포치를 둘러싸고 경진대회로 투자를 유치하는 방식을 통해  과학기술투자유치 모식을 혁신하며 혁신, 창업, 창조활력을 불러일으켜 국제자원과 투자유치경로를 확대하며 한국과학기술혁신팀을 유치하여 혁신성이 비교적 강하고 선진적이며 발전전망이 좋은 프로젝트를 발굴함으로써 전략성 신흥산업 혁신사슬, 산업사슬을 일층 완비시켜 할빈시의 첨단기술산업과 경제의 지속 건강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한데 있다. 

할빈중한국제혁신창업센터 김학봉대표에 따르면 행사에서 한국주류투자기구와 할빈투자기구의 전면 매칭이 이루어졌으며 중한벤처투자펀드와 산업펀드 조성에 기초를 다지고 공동으로 중한테크놀로지혁신벨리 건설에 조력하기로 합의했다.

/진종호 기자 , 사진 할빈중한국제혁신창업센터 제공 


编辑:李昕 审核:朴永万

您可能也对以下帖子感兴趣

文章有问题?点此查看未经处理的缓存